지난 2025년 7월 10일(목), 주식회사 씨앤의 대표이자 부울경관광벤처협의회 회장인 박상용 대표가 부산시의회에서 열린 ‘창업 생태계 라운드테이블’에 참석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부산시의회 김형철 의원(연제2) 주관의 의원 연구단체 「부산광역시 스타트업 성장 정책 연구회」 주최로 열렸으며, ‘함께 성장하기 좋은 창업도시 부산’을 주제로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정책 논의의 장이 마련되었습니다.
창업 지원 기관, 유관 기관 관계자, 현장 전문가 등 약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업 정책 전반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공유되었으며, 실효성 있는 창업 정책 수립을 위한 방향성도 제시되었습니다.
특히, 발제를 맡은 부산기술창업투자원은 ‘Fly 부산창업! 세계를 날자’를 주제로 ▲ 기술 창업기업 발굴 및 지원, ▲ 지역 기업과 국내외 투자자 간 정기 교류, ▲ 글로벌 진출을 위한 투자 연계 전략 등을 소개하며 주목을 받았습니다.
박상용 대표는 부울경관광벤처협의회를 대표하여 창업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하고, 관광산업과 창업 생태계의 연계 가능성 및 민간의 역할에 대한 제언을 공유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주식회사 씨앤은 지역 창업 및 관광 산업의 상생 발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와의 협력과 참여를 지속해 나가겠습니다.